본문 바로가기

슈퍼스타K 시즌2 첫번째 본선 TOP11 3명 탈락.

김원닷컴 이슈정보 2010. 9. 19.

<Mnet 슈퍼스타K 시즌2>

너무너무 재밋게 보고있는 슈퍼스타K의 본선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

세명의 탈락자를 뽑는 첫번째 본선(?) 에서는 온라인 사전투표 10%, 심사위원 점수 30%, 생방송 문자투표 60% 비율로 각각 점수를 합산해서 하위순위 3명을 탈락 시키는 시스템 이었습니다.

특별한점은 11명중 심사위원에게 가장높은 점수를 받은사람은 나머지 투표 70%의 영향없이 다음 라운드 진출이 된다는 슈퍼 세이브 라는 제도가 생겼습니다.
(아마도 당락 30%의 영향밖에없는 심사위원의 파워(?)를 좀더 강하게 해주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심사위원들은 슈퍼위크때부터 봐주시던 이승철, 엄정화, 윤종신이 계속 심사를 봤습니다.
(저는 윤종신이 가장 심사를 잘보시는거 같습니다만.... ^^;)




※노래부른 순서대로 정렬을 하였습니다.

1. 앤드류 넬슨


이승철 78 점 
엄정화 90 점 
윤종신 86 점 
총점 : 254 점


노래부를때 얼굴은 약간 울상이지만 미국인이라서 그런지 목소리는 한국인이 내기 힘든 목소리를 내는듯 합니다. 그런데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슈퍼스타K에서 K의 의미가 KOREA 아니었나요? ㅡ_ㅡ;; 아닌가..?
한국사람 제한을 두지 않으면 전세계 사람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보는거랑 무슨차이 일까요?
미국인이 1등되면 슈퍼스타U ?

(원의생각 : 목소리톤의 한계가 보여서 앞으로 미션에서는 힘들꺼라 예상됩니다. RnB 장르를 벗어나기 힘들듯)


2. 김그림


이승철 85 점 

엄정화 78 점 
윤종신 90 점 
총점 : 253 점

최근 논란의 중심(?) 서있던 김그림양 입니다. 슈퍼위크때 보여준 약간 이기적인 모습과 심사위원에게 한 거짓말들이 방송을 타면서 데뷔도 하기전에 팬보다 안티부터 생겨 버렸습니다. 안티도 팬이라고 한다면..뭐 할말은없지만서도...본선에서도 무난한 노래 실력을 보였지만 안타깝게 탈락을 하였습니다. 팬(?)의 힘인듯...




3. 이보람


이승철 95 점 
엄정화 75 점 
윤종신 75 점 
총점 : 245 점

김소정과 비슷한 스타일로 함께 춤도 잘추고 노래도 잘해서 본선까지 진출을 했지만 본선 무대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며 심사위원 점수도 안좋게 받으면서 탈락을 하였습니다.
요즘 나오는 여자그룹 맴버들이랑 비교가 되서 그런지 모르지만, 임팩트가 없어보이긴 했습니다.


4. 박보람


이승철 98 점 
엄정화 90 점 
윤종신 92 점 
총점 : 280 점

본선 무대에서 어린나이 답지않게 떨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상당한 가창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이어트 때문인지 화장술 때문인지 모르지만 외모도 상당한 변화가 있어 보이기도 했구요.
심사위원들의 점수도 아주 좋게 나와서 2차 진출을 하였습니다.

(원의생각 : 가창력도 좋고, 노래에 집중하는 모습도 좋지만 다른 사람들처럼 전문적인 음악교육을 받지않아서
 앞으로 남은 미션들을 극복해나갈수 있을지가 관건이라 생각합니다.)


5. 강승윤


이승철 80 점
엄정화 85 점 

윤종신 72 점 
총점 : 237 점

3차예선때 심사위원이었던 윤종신이 본선까지 밀어주는듯한(?) 느낌을 받는 강승윤은 본선에서는 기대만큼의 실력발휘를 못하였습니다. 실제로 심사위원점수도 11명중 최하위 점수를 받았구요. 하지만 생방송 문자투표 점수 때문인지 합격은 하였습니다.
윤종신의 최하위 점수 70점대가 딱 두명있는데 이보람(75점)과 강승윤(72점) 입니다. 실제로도 윤종신이 상당히 실망한듯한 얼굴표정을 지었습니다.

(원의생각 : 이번 본선 무대에서도 보았지만 허스키 보이스의 한계가 보이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미션곡 선정에
운이 조금 따라주기만 한다면 좋은 성적을 얻을꺼라 예상합니다.)


6. 김소정


이승철 85 점
엄정화 85 점 

윤종신 93 점 
총점 : 263 점

춤추는 카이스트학생 김소정은 본선무대에서 멋진 춤동작들을 보여주었지만 불안한 음정을 보여주기도 하면서 탈락을 하였습니다.
지금 제가쓴 글에도 이름앞에 '카이스트'가 붙은걸 봐서 아시겠지만 학교 네임벨류 때문에 손해를 본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최종 TOP11을 뽑을때 최종 면접을 봤었는데 그때 김소정이 '저한테 카이스트는 없어요. 가수가 되고 싶어요' 이런식으로 말하는 장면이 방송을 탔습니다. 저도 그부분을 봤는데 왠지모를 반발감이 생기더군요. 잘은 모르지만 쉽게 들어가는 학교가 아니니깐요? ^^; 심사위원 점수는 6위를 하였지만 투표에서 좋은점수를 받지못해 탈락한걸 봐서는 그런게 아닐까 생각해 봤습니다.


7. 허 각


이승철 89 점
엄정화 98 점 

윤종신 91 점 
총점 : 278 점

상당히 다듬어진 목소리를 가지고있는 허각은 이미 쇼핑몰쪽 공연장에서 공연도하는 가수라고 합니다. 단지 TV에  안나왔을 뿐이지요..^^; 인터넷을 찾아보시면 실제로 공연하는 동영상도 보실수가 있습니다. 본선무대에서는 변화된 외모도 신선했고 노래도 잘불렀습니다. 심사위원점수도 3위를 기록 하면서 합격을 하였습니다.

(원의생각 : 미션에서 유리한 여러장르의 어울리는 목소리라 생각되고, 역시 운이 조금따라주면 좋은성적을
거둘꺼라 예상됩니다.)


8. 존 박


이승철 80 점
엄정화 88 점 

윤종신 87 점 
총점 : 255 점


아메리칸 아이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서 이미 유명한 존박입니다. TOP11에 있는 여성분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아 보입니다 ^^ 매너좋은 모습과 저음의 목소리가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하네요~.
하지만 본선 무대에서 존박스러움(?)을 버리지 못한다고 하면서 심사위원점수가 생각보다는 낮게 나왔습니다.
과연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는 모르겠지만 1차 본선은 합격 하였습니다.

(원의생각 : 이미 아메리칸 아이돌에서 인정받은 존박을 심사위원들도 점수를 아주 낮게 주지는 못하는거 같습니다. 물론 노래를 잘부르기도 하지만요. 목소리도 특정 장르에 특화된 목소리 같아서 앞으로 미션이 힘들꺼라 예상됩니다. 그런데 존박도 외국인?)

9. 김은비


이승철 90 점
엄정화 90 점 

윤종신 95 점 
총점 : 275 점

본선무대에서 어린나이인데도 오래된 노래를 잘 소화해서 심사위원들에게 호평을 받으며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박보람과 더불어 고등학생들이 1차 본선에서는 좋은 성적을 거둔거 같습니다.

(원의생각 :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있어 슈퍼스타K 시즌1의 서인국을 생각나게 합니다. 좋은성적을 거둘꺼라 예상합니다.)


10. 김지수


이승철 93 점
엄정화 98 점 

윤종신 93 점 
총점 : 284 점

제주도 3차 예선 심사위원이었던 김태우에게 '너 같은애가 가수해야한다' 라는말을 들은 김지수 입니다.
슈퍼위크때 장재인과 함께 팀을 이루며 서인영의 '신데렐라'를 아주 멋지게 편곡을 해내기도 했습니다.
뮤지션으로서 상당한 자질을 보이고 있으며 본선무대에서는 발전된 외모(?) 와 좋은 목소리로 아주 높은 점수를 받으며 합격하였습니다.

(원의생각 : 우승후보로서 손색이 없는 실력을 가지곤 있지만 최근 미니홈피에 예전에 썻던 글들이 인터넷상에 돌면서 이미지가 하락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점수가 70%인걸 감안하면 큰 위기라 생각합니다.)


11. 장재인


이승철 93 점
엄정화 98 점 

윤종신 97 점 
총점 : 288 점

3차예선 동영상이 뜨면서 이미 스타(?)가 되버리고 팬투표에서도 현재 부동의 1위를 지키고있습니다.
하지만 1차 본선에서는 심사위원점수 1위를 차지하며 슈퍼 세이브 합격자가되며 나머지 점수와 상관없이 첫번째로 2차 본선에 진출을 하였습니다.

(원의생각 : 노래만 하는 가수가 아닌 작곡과 작사도 하는 가수로서의 재능도 보여 주었고, 다른 여자가수들과 차별화된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서 1위가 안된다고 해도 기획사들에서 섭외가 올듯합니다.(이미오고있을수도) 보기완 다르게 춤도 유연하게 잘 추는듯하고 제2의 김윤아가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우승까지는 잘모르겠지만요 ^^;)



※ 심사위원 점수 순위
 순  위 이  름   점  수  합격여부
 1  장재인  288점 합격
 2  김지수  284점  합격 
 3  박보람  280점  합격 
 4  허각  278점  합격 
 5  김은비  275점  합격 
 6  김소정 263점  탈락
 7  존박  255점  합격 
 8  엔드류넬슨  254점  합격 
 9  김그림  253점  탈락
 10  이보람  245점  탈락
 11  강승윤  237점  합격 


심사위원 점수에서 6위를한 김소정이 떨어지고 11위를한 강승윤이 합격한걸 봐서는 투표점수가 중요하긴 한가봅니다. 어제 설명을 들으니 핸드폰 문자로 투표가 가능한데 중복투표는 안되고 분산투표는 된답니다.
한명한테 두번 투표는 안되도 여러명한테 한표씩은 줄수 있다는 얘기죠 ^_^


※ 제 개인적인 생각들을 적은거라 마음에 안드실수도 있지만. 악플은 달지 말아주세요 ㅠ_ㅠ
    슈퍼스타K에서 누군가는 떨어지고 누군가는 우승을 하겠지만,
    이미 이분들은 성공 한거라 생각 합니다. ^_^
*모든 이미지의 출처는 Mnet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