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에게 맞는 레인부츠 고르는법 및 코디법

김원닷컴 유용한정보 2011. 6. 22.

올여름 핫 아이템 레인부츠♥





올 여름 필수 아이템 레인부츠!
몇해전부터 조금씩 수요가 늘어나더니.올해는 누구나 한개씩 가지고 있어야할 패션 필수 아이템으로 떠올랐습니다~.

특히 올해는 비오는날 황사 와 방사능비 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스타일도 살리기 위해 레인부츠가 여름에만 신는게 아니라 모든 시즌에 인기가 있을 전망이라네요.

레인부츠 브렌드와 코디 하는법과 선택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ㅋ

글을 좀 딱딱하게 썼으니 양해해 주세요~ㅎㅎ


목차
유명 브랜드와 가격대 비교 (헌터 vs 에이글 vs 락피쉬)

헌터 레인부츠 [홈페이지]




영국 브랜드로서 헐리웃 스타들이 신으면서 유명해지면서 전 세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레인부츠의 대세 브랜드입니다.
디자인이 보이쉬한 스타일의 터브한게 특징이지만, 요즘은 여성스러운 디자인도 나오는 편입니다.
비가 많이오는 락페스티벌에서 많이 신기 시작해서 유행이되었다고 합니다.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라 구매시 고민을 하게 됩니다.
가격대는 10만원대 ~ 40만원대 까지 다양한 편입니다.


에이글 레인부츠 [홈페이지]




많은 국내 연예인 및 아이돌 들이 착용해서 유명해지기 시작했으며, 김민희 부츠라고도 불리며 최근엔 '1박2일 여배우편'에서 김하늘이 신고 나오면서 더 유명해진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인 에이글 레인부츠는 여성스럽고 알록달록 상큼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가격대는 8만원초반 ~ 20만원 후반까지 다양합니다.


락피쉬 레인부츠 [홈페이지]





락피쉬는 영국 브랜드로 헌터와 비슷한 퀄리티와 우수한 디자인 이지만 거품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가격대는 5만원 후반 ~ 10만원 중반 정도로 합리적인 편입니다.
한국 TV 홈쇼핑 에서도 10분만에 완판되고 일본 마루이 백화점이나 조조타운에서도 완판이 될 정도로 인기가 아주 좋습니다.



목차
패션 코디 제안




헐렁한 느낌의 바지나 롱스커트를 입을 경우, 작업용 장화로 전락하게 될 수 있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레인부츠에는 핫 팬츠나 미니스커트, 스키니진같은 다리선을 드러내는 하의를 입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종아리까지 오는 레인부츠는 보헤미안 스타일의 원피스와도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니삭스와 워머, 전용 양말 등을 이용하면 보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컬러풀한 레인부츠를 신을 때는 부츠색깔이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하는것이 좋고, 화려한 무늬가 들어간 레인부츠는 부츠 자체만으로 튀어보이니 흰색이나 검은색 같은 무채색 상의에 같은 계열 하의를 맞추어 도를 넘지 않는 패션을 연출하는것이 좋습니다.

종아리가 굵으신 분들은 레인부츠 컬러를 분홍,하늘색 같은 파스텔톤색보다 브라운이나 검정같은 진한고 어두운 컬러에 같은 색 하의를 매치하면 하체가 날씬하고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TIP] 키작은 분들을 위한 조언

레인부츠를 신을 때 가장 큰 고민은 키가 작아 보인다거나, 다리가 짧아 보일 수 있다는 것인데 레깅스,스키니진 등 몸에 꼭 맞는 옷을 입어 최대한 라인을 살려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최근엔 굽이 5~7㎝ 내외의 하이힐·웨지힐 제품도 출시되고 있으니 키가 작으신분들도 멋진 연출이 가능합니다.

목차
레인부츠 고르는법




레인부츠는 보통 여러개를 사지 않고 한개만 장만하고 두고두고 신으실꺼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신중하게 선택을해야 후회를 하지 않습니다.
우선 자신의 평소 스타일을 곰곰히 생각해보시고 본인 스타일에 맞추어 레인부츠를 구매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평소에 캐주얼하게 즐겨 입는 스타일 이시라면 진한 보라색이나 녹색같은 어두운 색깔이 무난합니다.
그리고 핫 팬츠나 미니스거트 같이 발랄한 스타일을 주로 입으신다면 분홍이나 노랑등의 원색계열이 잘 어울립니다.
또 빈티지풍의 청바지를 주로 입으신다면 갈색이나 카키색등 내추럴하고 어두운 컬러를 추천합니다.

레인부츠를 편하게 착용하려면 평소 신는 신발 사이즈보다 한 치수 크게 고르는 것이 좋고, 공기가 잘 통하지 않기 때문에 면 양말을 신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장마철 물이 튀는 것을 피하는 데는 롱부츠가 제격이지만 신고 벗기가 불편한점을 생각한다면 중간 길이가 실용적입니다.
중간길이의 부츠는 다양한 의상과도 잘어울리지만 키가 작으시다면 중간 길이보다는 무릎까지 올라오는 롱부츠 스타일을 선택하는 것이 키가 커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목차
어디서 살까?




1. 오프라인 매장
 

헌터, 에이글같은 명품브렌드 레인부츠는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같은 각 백화점에서 구매하실수 있고 여주 명품 아울렛에서도 구매할실 수 있습니다.
여러 브렌드를 한거번에 비교해 보실려면 신발 전문 쇼핑 몰인 ABC마트 전국 매장 또는 전국 아울렛 매장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명품이 아닌 그밖에 브렌드들은 동대문 쇼핑몰 에서도 저렴하고 예쁜 레인부츠를 보실수 있습니다.


2. 온라인 매장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온라인 쇼핑몰인 옥션[링크],11번가[링크]나 G마켓[링크] 같은곳에서도 구매가 가능하고요, 패션 잡화 관련 쇼핑몰등 나열하기 어려울 정도로 많은 곳에서 레인부츠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물론, 레인부츠 브랜드 자체 매장이나 ABC 마트 온라인 매장[링크]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좀더 개성있고 국내에 들어오지 않은 스타일의 유명 브랜드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외구매대행 등을 이용하는 것도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11번가11번가
 

        -  락피쉬 레인부츠 [전체보기]  /  락피쉬 추천 제품 [바로가기]
        -  헌터 레인부츠    [전체보기]  /  헌터 추천 제품    [바로가기

        -  에이글 레인부츠 [전체보기]  /  에이글 추천 제품 [바로가기]
        -  전체 브렌드 레인부츠 [전체보기]

G마켓G마켓 
 

        -  락피쉬 레인부츠 [전체보기
        -  헌터 레인부츠    [전체보기
        -  에이글 레인부츠 [전체보기
        -  전체 브렌드 레인부츠 [전체보기]

옥션옥션
 

        -  락피쉬 레인부츠 [전체보기]  /  락피쉬 레인부츠 추천 제품 [바로가기]
        -  헌터 레인부츠    [전체보기]  /  헌터 레인부츠 추천 제품    [바로가기]
        -  에이글 레인부츠 [전체보기]  /  에이글 레인부츠 추천 제품 [바로가기]
        -  전체 브렌드 레인부츠 [전체보기]


   

[TIP : 해외구매 이용하실분들]
 

제가 자주 이용하는 해외구매대행 업체가 있는데 락피쉬 레인부츠를 특별 할인중 이라네요. 
락피쉬 제품을 사실분들은 구경해 보셔도 좋을꺼 같습니다. [바로가기


[1박2일에서 김하늘이 신고나온 레인부츠]


이 제품은 에이글 레인부츠입니다. [바로가기



목차
손질및 보관법




아무리 예쁜 레인부츠도 관리를 안하면 금방 망가집니다.

일단 축축해진 레인부츠에 물기를 잘 닦아내고, 많이 더러워졌을땐 중성세제를 사용해 가볍게 닦아줍니다.
장화속으로 물이 들어왔을땐 마른 수건으로 잘 닦아낸 후 거꾸로 세워서 말려줍니다.
레인부츠는 꼭 그늘에서 말려야 합니다. 직사광선에 노출되면 모양이 뒤틀려 아예 신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보관시에는 레인부츠 안에 신문지를 넣으면 탈취효과를 볼 수 있으며 모양도 뒤틀리지 않습니다.


목차
레인부츠를 신은 연예인들




[마지막 TIP : 추천 쇼핑몰 베스트3]
레인부츠에 어울리는 옷들을 구매하실수 있는 추천 쇼핑몰들 입니다.

엔터식스몰 [바로가기] :  오프라인 쇼핑몰의 모든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에서 판매 운영하며, 국내 유명 브랜드가 80개 가량됩니다.
아이스타일 [바로가기] :  유명 브랜드만을 엄선하여 판매하는 쇼핑몰입니다.
패션스토리 [바로가기] :  이랜드 그룹 자회사로 의류 및 잡화 브랜드를 판매하는 패션전문 쇼핑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