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중개사] 공인중개사 독학이 가능할까?

김원닷컴 자격증 2011. 10. 25.


사실 돈이 많든 적든간에...안써도 되는곳에 돈쓰긴 아깝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래서 공인중개사 공부를 시작하기전에 독학으로 딸 수가 있는지 조사(?) 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무모한 도전이라는 결론이 나오더군요...ㅠㅠ

물론 시험 이라는것이 개인차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고등학교때를 생각해보면...놀면서 공부해도 반에서 10등안에 항상 드는 친구가 있는가 하면
죽어라 공부는하는데 성적은 좋지 않은 친구들이 있는것처럼요.
그런데 저같은 경우는 왜 공인중개사 시험을 독학으로 준비하는게 무리라고 결론이 났냐면..
공인중개사 시험은 법과목이 대부분인데 저는 법학전공자도 아니고...
문제들을 살펴 봤는데 용어부터 이해를 못하겠으니 풀어볼 생각은 전혀 못하겠더군요...
이런 상황에서 얼마 남지도 않은 올해 시험에서 1차/2차를 동시에 붙는건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겠죠...

공인중개사를 공부 할 수 있는 방법 

1. 오프라인 학원
처음엔 선생님을 직접 만나고 질문도 하면서 배우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직장인이고...회사 일이 어떻게 될찌 모르는데...몇번 빠지게 될께 분명합니다...
그러다보면 진도도 따라잡기 힘들꺼고...결국 포기를 할꺼라 생각이 됩니다.
(솔직히 이런 경험이 몇번 있습니다...어릴때 다녔던 학원에서...ㅎㅎ)
그래서 이 방법은 정말 개인 시간관리를 잘하시는분들이 하셔야지만 좋을것 같습니다.

2. 온라인 동영상 강의 
사실 저는 몇주전에 공인중계사 온라인강의해주는 두군데에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상담내용이 거의 비슷하긴 합니다만.....간단히 기억 나는걸 말씀드리면...
→ 직장인이 학원을 꾸준히 다니긴 힘들다. 
→ 학원은 한번 들으면 다시 못듣는다.(온라인은 다시보기가 되니깐요)
→ PMP나 스마트폰 강의도 제공.(이동중에도 공부가 가능하다는 얘기!)
→ 강사님들에게 1:1질문과 답변도 가능하다.
등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저에게 가장 끌리는 장점은 역시 다시보기 인거같습니다.
제가 머리가 좋은편도 아니라서 한번듣고 이해하긴 힘들꺼 같아서요...계속 돌려보면 이해가 더 되지 않을까요?

3. 독학 
이건 위에도 말씀드렸지만 책만보고 혼자 공부하는건...저는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법학을 전공하셨다거나...머리가 아주 좋으시다면 가능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저같이 평범하신 분들이라면 선생님을 두고 공부하시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 공부법

상담내용을 기초로 말씀드리자면...
저처럼 지금부터 시작하신다면 올해는 1차 시험만 노려서 공부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우선 생소한 용어부터 익숙해지고,문제도 풀고 그러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껍니다.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시험에 1차/2차 동시합격을 노리는건 둘다 떨어질 확률이 올라 가는거라 생각됩니다.
또, 2차는 매년 개정이 많이 되기 때문에 올해 1차/2차를 공부하고 1차만 붙어도 내년에 다시 2차 교제를 새로 사서 공부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길게 잡고 올해는
1차시험 2 과목만 공부하시는게 합격 지름길이라 생각됩니다.
공부 순서는 기본서로 이론및용어를 충분히 공부하시고 그 다음 문제집으로 문제를 풀어 보면서 감을 익히신 후 마지막으로 모의고사나 기출문제로 실전 연습을 하면 충분히 1차는 합격하실꺼라 생각됩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해서 이리저리 알아보다...취득관련 노하우랑 최근 기출문제 자료를 무료로 배송 해주는곳을 찾았습니다.
잘 받았냐고 확인전화까지 오더군요 ㅎㅎ

* 공인중개사 상담및 무료 자료신청 [링크]

 

 자격증 정보 지원센터[링크] : 여러가지 자격증에 대한 무료자료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이나 공무원 취업에 대한 자료를 찾으신다면 여기서 알아보세요.

어짜피 무료니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시면 신청해보세요~
개인적으로는 공인중개사와 쌍두마차인 주택관리사와 장례관리사랑....유기농관리사, 저작권관리사가 전망이 좋아 보입니다 ^^

2011년 유망 자격증

◎ 부동산 공·경매사 [링크] :  연봉 1억짜리 자격증. 관련자료 무료신청.

◎ 주택관리사 [링크] : 주택법개정으로 주택관리사 의무채용!
◎ 사회복지사 [링크] : 무시험취득 + 100%취업
◎ 장례관리사 [링크] : 취득시 병원장례식장,상조회사 취업! 
◎ 직업상담사 [링크] : 노동부 시행. 국민 직업안정관련 업무.무료자료 신청.
◎ 심리상담사 [링크] : 병원,학교,유치원 등 취업유망자격증. 관련자료 무료신청. 
◎ 유기농관리사 [링크] : 녹생성장/친환경/건강식생활에 따른 유망직종 자격증
◎ 저작권관리사 [링크] :  제1회 저작권관리사 시험안내 , 구직시장 상위1% 급부상 유망직종 !



꼭 취득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우리 힘내자구요!

댓글